Republic of Korea

록히드마틴은 30년 이상 대한민국과 함께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이다. 록히드마틴 코리아는 록히드마틴 본사의 완전 소유 자회사이다.

록히드마틴은 하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국군은 물론 대한민국 내 관련 산업체들과 긴밀히 협업하여 대한민국의 임무 수행에 필수적인 요건들을 충족해왔다.

대한민국 내 협업

록히드마틴은 대한민국 국가 및 업계 파트너들과 오랜 기간 유지해온 관계를 소중히 여긴다. 록히드마틴의 대한민국 내 협업의 대표적인 예는 다음과 같다.

  • 록히드마틴과 한국항공우주산업 (KAI)는 F-16 전투기 및 T-50 고등훈련기를 20년 넘게 공동 생산해왔다
  • 록히드마틴은 삼성 SDS와 협업해 항공교통관제 시스템 및 지역관제 시스템을 현대화했다.
  • 록히드마틴은 KT와의 협업을 통해 통신위성 여러 대를 성공적으로 생산했다.
프로그램 및 능력   ___

F-35 라이트닝 II

 

F-35 Lightning II

 

 

대한민국은 F-X 3차 사업으로 불리는 3년 이상의 경쟁 입찰 과정을 통해 2014년 3월 24일에 공식적으로 F-35A 라이트닝 II를 차세대 전투기로 선정했다. 따라서 대한민국공군은 2014년 9월 40대의 F-35A를 도입을 승인할 구매수락서 (Letter of Offer and Availability, LOA)를 서명했다. 2018년부터 F-35A의 대한민국 공군에 인도가 시작됐고 당해 애리조나에 위치한 루크 공군기지에서는 대한민국 공군 조종사들에 대한 조종 훈련이 개시됐다.

T-50 골든 이글

 

T-50 Golden Eagle

 

 

T-50 사업은 대한민국공군 조종사에게 고등 훈련기를 제공하기 위한 록히드마틴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공동 개발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공군에게 100대 이상의 T-50 골든 이글을 인도했으며, 전세계적으로 150대 이상의 T-50이 현재 운용 중이다. T-50의 두 번째 개량기인 FA-50 경공격기도 생산 중이다.

C-130 허큘리스

 

C-130 Hercules

 

 

대한민국 공군 대원들은 40년 가까이 C-130 허큘리스만의 탁월한 다목적성, 신뢰성 및 상호 운용성을 입증해왔습니다. 오늘날 대한민국 공군은 까다롭고 복잡한 전술 공수 임무를 지원하기 위해 C-130H와 C-130J-30 슈퍼 허큘리스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다국적 군사 작전부터 인도주의 및 자연재해 구호 등 절실히 필요한 지원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공군의 C-130은 국가 자산이자 아시아 지역 자원이며 전 세계의 일꾼입니다.

MH-60R

 

MH-60R

 

 

MH-60R은 현존하는 헬기 중 복합임무 수행능력이 가장 뛰어난 세계 최강의 해상작전헬기이다. MH-60R의 통합 임무 시스템은 전장에 대한 정보의 우선순위를 파악하여 탑승원 및 지휘관이 급변하고 복잡한 오늘날 전장 환경에서 최적의 전술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의 안보를 지킬 것이다.

S-92

 

S-92 South Korea Coast Guard

 

 

대한민국 해양경찰청은 긴급 인명 구조임무를 위해 S-92® 헬리콥터 두 대를 운용 중이다. 해양경찰청은 S-92® 헬리콥터를 운용하면서 현재까지 1,000 시간 이상의 비행시간을 달성했고, 긴급 의료수송, 수색 및 구조 임무를 수행하며 30명 이상의 인명을 구조하는데 기여했다. 시콜스키는 해양경찰청의 구조임무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Winged-S Rescue” 상을2017년 3월에 수여했다.

Black Hawk

 

Black Hawk

 

 

블랙호크는 병력 수송과 전투공격, 의료 수송, 인도주의 구호, 수색 및 구조, 근접 공중 지원 등의 임무를 위한 전투공격 및 다용도 헬리콥터다. UH-60L 의 개량형인 UH-60P 블랙호크는 대한민국 육군을 위해 제작된 기종이다. 대한항공과의 협약을 통해 약 150대가 제작되었다.

KDX-III Aegis Destroyer

 

KDX-III Aegis Destroyer

 

 

이지스는 전투체계는 항공 및 육지 방어와 대잠 역량을 갖춘 차기 다목적 KDX-III 세종대왕급 구축함 3척(KDX-III)에 탑재될 예정이다. 세종대왕함, 율곡이이함, 서애류성용함 등 3척의 KDX-III 구축함은 이지스 전투체계를 탑재한 수상전투함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대한민국은 2008년에 해군이 세종대왕함을 임관했을 때 국제적인 이지스 전투체계 함대에 합류했다.

PAC-3

 

PAC-3

 

 

대한민국 공군은 패트리어트 미사일 시스템을 PAC-3 미사일 요격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직접타격(Hit-to-Kill) 기술을 활용하여 대량 살상 무기를 탑재한 탄도미사일로부터 방어할 수 있게 되었다. 대한민국은 2015년 3월 13일에 구매수락서를 승인했다.
주요뉴스   ___
Oct 11, 2022
Press Release
The third S-92 helicopter was delivered to the Korea Coast Guard, on track to deliver a fourth next year.
May 21, 2020
Third Party Article
The drones could help the survivability of the Black Hawk and future helicopters.
May 19, 2020
Third Party Article
The Army is turning to “digital-twin” technology to resolve challenges and boost efficiencies for its enduring fleet of Black Hawk helicopters.
Contacts   ___

 

Media Contact:

Shorbani Roy
shorbani.roy@global.lmco.com
 (+65) 91124058